티스토리 뷰

외부 전송 모듈은 알람 정보나 태그 데이터를 이메일이나 단문 메시지(SMS)등의 수단을 이용해서 외부로 전송하는 기능입니다. 동운 HMI에서는 다음과 같은 2종의 외부 전송 드라이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외부 전송 모듈 트리에서는 외부 모듈 추가, 삭제 및 이름 변경 기능을 툴바와 콘텍스트 메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 메일(SMTP) 전송 드라이버
  • 슈어엠 ASP SMS 전송 드라이버

 

외부 전송 모듈 추가는 위의 창과 같이 외부 전송 모듈의 이름을 입력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외부 전송 모듈 내에서 중복되지 않는 영문자 및 숫자로 입력합니다. 외부 전송 모듈의 이름은 추후 정의할 개별 태그에서 참조합니다. 따라서 외부 전송 모듈을 삭제하게 되면 기존에 해당 모듈을 참조하고 있는 태그도 영향을 미치므로 변경에 주의해야 합니다. 환경설정기에서는 삭제 시점에 해당 외부 전송 모듈을 참조하고 있는 태그를 검색해서 몇 개의 태그가 해당 모듈을 참조하고 있는지 보여줍니다.  

외부 전송 모듈의 추가, 삭제 및 이름 변경을 외부 전송 모듈 트리에서 수행했다면 각 모듈의 상세 설정은 중앙의 작업 영역에서 수행합니다. 다음은 각 외부 전송 모듈 드라이버별 설정 요령입니다.

 

■ 메일(SMTP) 전송 드라이버

SMTP 메일 서버를 통해서 태그 값을 주기적으로 전송하거나 알람 정보를 전송합니다. 드라이버에 메일 전송을 위한 환경을 설정하고 정보를 전송할 대상 태그에 관련 내용을 설정 하는 방식입니다.

 

서버 주소에는 SMTP를 지원하는 메일 서버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포털을 이용한다면 아래의 예를 참조 합니다. 

서버 포트는 SMTP를 지원하는 메일 서버의 포트 번호를 입력합니다. 포털을 이용한다면 통상 465번 포트를 사용합니다. 인증용 메일 주소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통상 아이디@도메인주소 전체를 입력해야 합니다. 인증 비밀번호는 인증 메일 주소의 소유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비밀번호 입니다. 나머지 발신자 및 수신자의 이메일 주소와 이름을 입력하면 알람 관련한 이벤트 발생시 자동 메일 전송을 하거나 주기적으로 태그 데이터를 자동 전송할 수 있는 환경이 준비 된 것입니다.

 

메일 전송 준비가 되면 개별 태그에 메일을 전송할 알람 이벤트나 주기적인 데이터 전송을 위한 전송 주기를 설정하면 됩니다. 관련 내용은 태그 정의 방법을 참조합니다.

 


 슈어엠 ASP SMS 전송 드라이버

슈어엠의 SMS ASP 서비스를 이용해서 태그 값을 주기적으로 태그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알람 정보를 전송하는 외부 전송 모듈입니다. 인터넷에 접속 가능한 환경이고 슈어엠 SMS ASP 서비스에 가입해서 관련 정보를 받은 상태여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문 문자 메시지를 전송하기 위하여 슈어엠 SMS ASP 서비스 가입시 받는 가입 정보를 입력하고 연관 태그에 관련 내용을 설정 하면 됩니다.

 

SMS 전송을 위한 환경 설정을 완료하면 개별 태그에 문자 메시지를 전송할 알람 이벤트나 주기적인 데이터 전송을 위한 전송 주기를 설정하면 됩니다. 관련 내용은 태그 정의 방법을 참조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